본문 바로가기

일상

추석연휴 ITX새마을 탑승 후기

반응형

다들 추석연휴 고향은 잘 방문하셨는지요. 본인같은 경우 고속도로 상황을 고려해서 자동차가 아닌 추석당일 새벽열차로 내려가서 성묘를하고 밤에 열차를 타고 서울로 다시 돌아왔는데요. 기존 새마을, 무궁화가 아닌 ITX 새마을이라는 새로운 열차를 이용했습니다. ITX 새마을은 기존 새마을 무궁화를 대신하여 앞으로 운행될 신열차로 디젤형식이아닌 전동차형식의 열차입니다. 기존 새마을 무궁화보다 빠른속도를 자랑하며 운행요금은 새마을 무궁화보다는 조금 비쌉니다.



ITX 새마을의 모습입니다. 새열차라 깨끗한 외관을 자랑하며 검정색과 빨간색이 조합된 컬러입니다. 오래된 새마을 무궁화 열차를 보다기 ITX를 보니 외관서부터 차이가 많이 나더군요.



ITX 새마을의 입구모습니다. 기존 새마을 무궁화와 딱히 다른점은 없으나 내부에서 차이를 보입니다.



객실의 모습니다. 전체적으로 깔끔하며 중앙에 지하철처럼 안내모니터가있습니다. 각좌석마다 테이블이 설치되어있으며 새마을 무궁화와 다르게 중앙에 팔걸이가 있습니다. 객실의 맨앞좌석은 1인용 의자로 구성되어있으며 맨앞줄과 뒷줄에는 콘센트가 있으니 필요하신분들은 열차를 예매하실때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화장실의 외관모습니다. 이칸에는 새마을 무궁화와 다르게 화장실뿐만아니라 수유실등의 편의시설이 있습니다.



화장실 내무모습니다. 깔끔하고 넓은 내부를 자랑합니다. 다른사람들을 위해 깨끗하게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ITX 새마을은 새마을 무궁화열차와 다르게 따로 카페칸이 없고 이렇게 열차사이사이칸에 음료 자판기를 두었습니다. 음료수는 편의점정도의 가격으로 판매하고있습니다.


이상으로 추석연휴동안 이용한 ITX 새마을에 대한 간단한 소개를 마치도록하겠습니다. ITX새마을은 점차적으로 기존 새마을 무궁화 열차를 대체하여 몇년후에는 새마을 무궁화열차는 퇴역한다고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