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인터넷

시드없는 토렌트 파일을 살리는 방법

반응형

파일공유프로그램 토렌트 요즘 많은 분들이 사용중이며 토렌트를 이용하여 자료를 받으실때 토렌트 시드파일이나 마그넷을 이용하여 다운로드를 하실텐데요. 배포자가 많이 없는 파일이나 오래된 시드파일이면 자료를 완전히 다운로드할 수 없기 때문에 필요한 파일의 시드를 찾아도 다운로드를 완료 못한적이 있으실텐데요. 오늘 소개해드릴 토렌트 팁을 참고하시면 이러한 토렌트 시드를 살려내 다운로드를 완료하실 수 있습니다. 그럼 아래 방법을 참고하셔서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토렌트 시드파일을 살리기 위해서는 우선 Zbigz 라는 사이트를 방문하셔서 회원가입을 하시길 바랍니다.


- zbigz 바로가기



회원가입을 하신후 로그인을 하시고 원하시는 토렌트 파일을 업로드하셔야합니다. 위에 보이시는대로 "Upload .torrent file" 아이콘을 클릭하신후 원하시는 토렌트 파일을 선택 "Go!" 아이콘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위에 스크린샷은 참고용으로 원하시는 토렌트 파일을 업로드하시면 파일조각모음을 시작합니다. 이과정은 자신의 컴퓨터내에 저장되는 것은 아니니 걱정하실 필요없습니다. 시드가 얼만큼 살아있냐에따라 조각모음에 소요되는 시간이 결정됩니다. 대략 1G정도의 파일이 2~3분정도 걸리는듯합니다.


조각모음이 끝이나면 우측에 다운로드 아이콘이 나타나며 다운로드 아이콘을 클릭하신후 왼쪽 free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이렇게 토렌트 시드파일을 살리면 해당 파일을 완벽하게 다운로드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보통의 시드파일이 많은 토렌트와 다르게 다운로드 속도는 다소 느립니다 참고로 토렌트 시드를 살리는 조각모음단계는 인터넷 브라우저를 종료하셔서 진행되며 나중에 해당 사이트를 방문, 로그인하신후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이상으로 죽은 토렌트 시드파일을 살리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